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찰일기

드디어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핀번호가 안 올 때 대처법)

by 모리마리 2021. 11. 18.
728x90
반응형

7월부터 블로그 시작.

8월 초에 애드센스 승인.

10월 6일에 수익 10달러를 넘겨

핀번호가 발송되었지만,

한 달이 넘도록 핀 번호는 도착하지 않았다.

 

코로나 때문에 2~4주,

그보다 더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지만,

아무리 생각해 봐도 너무 오래 걸린다.

그래서 11월 6일에 주소를 다시 적고,

핀 재발송 요청을 했다.

그리고 11월 17일,

드디어 애드센스에서 우편물이 왔다.

남들 게시글에서만 보던 저 종이.

저게 뭐라고 한 달도 넘는 시간 동안 

걱정을 하게 만드는지...

그냥...이메일로 보내줘 제발...

 

핀 재전송 요청하기 직전

주소를 바꾼 게 효과가 있었던 걸까?

 

개인정보 때문에 주소를 가렸는데,

 

모리마리(이름)

 

모리대로 701 모리 아파트 7동 701호

(도로명, 건물번호, 아파트 이름, 동, 호수)

 

모리구, 모리시 70101

(구 이름, 시 이름, 우편번호)

 

SOUTH KOREA

 

이런 식으로 적혀있었다.

점선을 따라 뜯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점선 부분을 과자 상자 뜯을 때처럼 뜯으면

안에 적혀 있는 내용을 볼 수 있다.

나는 마음이 급해서 막 뜯었지만.

 

펼쳐보면

왼쪽에는 애드센스 핀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

(파란색으로 칠한 부분)

오른쪽에는 숫자 6개가 보인다.

 

 

10월 6일에 핀 번호 발송한 이후,

내내 저 상태였던 내 구글 애드센스 홈 화면.

이젠 저 알림도 안녕.

 

우편물에 적힌 대로

핀 번호 6자리를 입력한 후에는

주소 확인 옆에 "완료됨"이라고 뜬다.

 

마지막으로 핀 번호가 계속 안 올 때,

어떻게 해야 하나에 대해 써보자면.

 

1. 일단 최소 3주는 기다려본다.

: 나랑 맞구독인 분 게시글을 보니

요즘에는 2주 만에도 도착하는 것 같지만,

혹시 내가 사는 지역은 뭔가 이유가 있어서

지연되는 걸 수도 있고,

3주가 지나지 않으면

구글에 핀 번호를 다시 보내달라고

요청할 수도 없는 모양이다.

 

2. 주소를 바꿔본다.

: 한 달이 넘도록 안 올 때,

불안한 마음에 온갖 검색어로 다 검색해 봤는데,

"주소는 별 상관없다. 기다려라."

"직장 주소로 바꿔서 받았다."

"친구 주소를 빌렸다." 등

여러 의견이 있었다.

 

나는 아직 핀 번호 재발송 기회도 많이 남았고,

핀 번호 자체 유효기간도 내년 2월까지니까

우선 주소를 다른 식으로 적어보기로 했다.

 

구글 애드센스 홈에서 계정으로 들어가,

메뉴에서 결제정보를 누르고,

하단에 있는 설정 칸

제일 밑 설정 관리를 누르면

주소를 수정할 수 있다.

 

주소 중 

도/시

시/군/구는 선택을 하게 되어 있고,

우편번호는 헷갈릴 것도 없고,

관건은 직접 입력하는

주소 입력란 1과 주소 입력란 2다.

 

처음에 나는

 

주소 입력란 1에

~~ 로 123 (~~ 동, ~~ 아파트),

주소 입력란 2

~동 ~호

 

이런 식으로 적었다.

 

보통 한국에서 주소 쓰는 방식 그대로.  

 

핀 번호 재발송 신청 직전에는  

주소 입력란 1에 

(도로명, 건물번호, 아파트 이름, 동, 호수 순으로 적었다.)

~~ 로 000 ~~ 아파트 ~동 ~호 

라고 적고

주소 입력란 2에는 아무것도 적지 않았다.

 

택배 보낼 때는

주소 2에 아무것도 안 적으면

접수 자체가 안 되는데,

구글 애드센스는 가능했다.

 

첫 번째 사진 속 우편물에

적혀있는 내 주소를 보면

2번째 줄이 주소 입력란 1에

적은 내용과 완전히 일치한다.

 

11월 7일에 발송해서

열흘만에 올 수 있나 의심스러웠지만,

내가 적은 주소와 우편물에 찍힌 주소가 같은 걸 보니

나처럼 핀번호가 안 오는데,

아파트에 살고 있다면

저대로 수정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3. 아예 다른 주소로 받는다.

: 이것도 2번에서 언급한 내용이랑 비슷하긴 한데,

내 집 주소로 해서 안되면,

아예 아는 사람 주소를 빌리거나

직장으로 받는 등,

아예 다른 주소로 수정하고 

핀 번호 재발송 요청을 하는 방법도 있다.

 

재발송 기회를 3번 주는데,

주는 기회는 다 써 보는 게 좋다.

3주 기다려서 안 오면 재발송 누르고,

또 3주 기다려서 안 오면 재발송 누르는 수밖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