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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동사니

일본 아마존 프라임 무료체험 바로 해지하는 법(feat. 아마존 재팬 고객센터 채팅 문의하는 법)

by 모리마리 2022. 8.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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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아마존 포인트 유효기간이 오늘까지라서

카트에 담아놓은 물건을 결제했는데

그 과정에서 아마존 프라임 무료체험을 눌러버렸다.

평소에도 결제 과정에서 자꾸 프라임 쓰라고

걸리적거리더니 결국 이렇게 되고 말았구나...

 

결제 끝나고 나서 보니까

맨 위에 아마존 로고에 붙어있는 프라임...

당황한 나는 당연히 어카운트에서

프라임 취소를 찾았지만

아무래도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나면

(아마) 자동으로 결제·연장으로 이어지지 않을 뿐

지금 당장 취소되지는 않았다.

 

예전에도 나도 모르게 프라임 눌렀다가

4900엔 결제되고 문의해서

겨우 취소하고 결제된 돈도 돌려받았는데,

이때 일 때문인지 30일짜리였던 무료체험도

반토막이 난 상태였다.

어떻게 생각해도 당분간은

아마존 프라임을 써야 할 이유는 없었다.

주문 완료한 건도 프라임 혜택 받은 건 없었으니까.

 

그래서 고민하다가 직접 문의해서

아마존 프라임을 해지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그 과정을 설명하기 전에

일본 아마존은 일본어 외에는

영어, 중국어만 지원한다.

만약 영어가 더 편하다면

언어 설정을 영어로 바꾸는 걸 추천한다.   

밑에 나오는 캡처 화면은 일어지만

위치나 해석 보고 따라 하면 될 것 같다.

 

그리고 폰으로 할 경우

아마존 어플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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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재팬 홈 화면을 끝까지 내리면

형광펜으로 표시한 것처럼

커스토머 서비스에 연락이 있는데

커스토머 서비스에 연락을 누르면

위 화면처럼 최근 주문 건이 나온다.

보통은 구매한 물건 관련 문의가 많기 때문에 

그런 것 같다.

아마존 프라임 무료체험은 물건이랑은 관련이 없으니

그 밑에 있는 그 외의 문의를 누르고

그다음에는 아마존 프라임 회원

그 다음 화면에서는 회원등록

맨 위에 있는 노란 버튼 속에

프라임 회원을 캔슬(취소)이 있지만

이미 무료 체험 기간 끝나면 취소된다는 식으로

화면이 뜬 다음에는 아무 소용없고

 

내가 원하는 건 지금 당장 아마존 프라임 취소이므로

밑에 있는 커스토머 서비스에 연락을 누른다.

그러면 드디어 지금 바로 채팅을 개시하기가 보인다.

 

참고로 그 위에 있는 건 "지금 바로 전화를 리퀘스트하기"인데

이게 내가 받는 거라고 해도 

전화 요금이 어떻게 될지 두려워서 못하겠다.

앞서 소개한 것처럼

미리 설정을 영어로 바꿔두면

영어로 문의하는 것도 가능한 것 같다.

아마 챗봇이 처리 가능한 선에서는

영어로도 다 해결되지 않을까?

 

영어 쓰는 상담원이 있는지,

있다면 얼마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처음에는 챗봇이 나와서

어떤 문제에 대해 문의할 건지 묻는다.

채팅을 시작하면

 

문의해줘서 감사합니다.

아마존 AI챗봇입니다.

배송 지연에 대해 문의하시나요?

 

가 기본인 것 같다.

 

 캡처 화면에는 없지만

저 질문 끝나고 예(はい) 아니오(いいえ) 선택 버튼이 뜬다.

 

아니라고 하면

 

어떻게 도와드릴까요?라고 하는데

이 중에서 눌러야 하는 건

어카운트 또는 프라임에 관한 문제

나는 당황해서 맨 밑에 있는

프라임 비디오, 뮤직, 킨들 등을 고르고 말았지만

상담원이랑 연결한 후에는

내가 설명만 잘하면 아무 문제없다.

 

그리고 챗봇이

문의할 상품을 탭 해달라고 하는데

위 화면은 과거 채팅 내역 캡처라 안 보이지만

실시간으로 채팅하다 보면 화면 맨 밑에 

동그란 상담원 아이콘이 있다.

이렇게.

 

상담원 아이콘을 누르면

내가 상담 대응을 희망한다고 메시지가 간다.

 

그러면 챗봇이

지금부터 상담원이랑 채팅을 하든지

상담자가 전화를 걸 거라고 하고

혹은 고객 자신이 헬프 페이지에서 각종 수속을 밟거나

헬프 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

 

마찬가지로 선택할 수 있는 답이 몇 개 뜨는데

그중에서 채팅으로 서포트받기를 누른다.

(마찬가지로 과거 채팅 내역 캡처라

어떤 선택지가 나왔는지는 캡처한 게 없지만

대충 千자 비슷한 글자로 시작하는 거 누르면 된다.)

챗봇이 

기다리는 동안 문의할 내용 상세하게 입력해 달라고 하고

곧 담당자와 연결한다는 멘트가 나오면

상담원이 상담을 시작한다.

 

의외로 대기시간은 짧았다.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mazon 커스토머 서비스 누구라고 합니다.

문의하실 내용을 여쭤보겠습니다. 

까지 나오면 

 

번역기를 쓰든 직접 쓰든 자유롭게 물어보면 된다.

 

여기서부터는 선택지가 없다.

나는 미리 써 놓은 내용 복붙 했다.

그리고 일어 자판을 쓰지 않는 경우,

클립보드에 예(はい) 아니오(いいえ) 정도는

남겨두면 더 편하다.

아니면 텍스트 대치 기능을 쓰거나.

대충 나는 오늘 주문하다 실수로 프라임 버튼 누른 것 같고,

내 계정 프라임 멤버십 페이지에서 취소도 눌렀는데

당장 종료(취소)는 안 되는 것 같더라.

이번 주문도 그렇고

나는 당분간 프라임 회원 혜택을 쓸 일이 없을 것 같은데,

당장 취소하고 싶은데, 뭔가 방법 있냐고 물어봤다.

 

꼭 저렇게 길게 쓸 필요는 없고

간단하게

間違えてアマゾンプライムのボタンを押したのですが、

今すぐプライムのキャンセルはできないでしょうか?

(실수로 아마존 프라임 버튼을 눌렀는데,

지금 바로 프라임 취소는 안될까요?)

라고 해도 될 것 같다. 

 

그러자 

착오로 프라임 회원 등록해서,

프라임 회원을 캔슬(취소)에 대해 문의하신 거네요

라고 해서

 

라고 하니까

확인 감사합니다.

확인할 테니 잠시 기다려주세요.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확인해 보니 고객님의 어카운트로

프라임 무료 체험 유효로 되어있습니다.

지금 연락하신 어카운트의 프라임 회원을

캔슬(해지)하고 싶으신 게 틀림없으신가요?

라고 해서

 

라고 답하고

 

상담원이

확인 감사합니다.

 

처리할 테니 이대로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알겠습니다.

 

당초 예정보다 약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죄송하지만 2분 정도 기다려주십시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프라임 회원 캔슬이 완료되었습니다.

앞으로 청구는 발생하지 않으므로 안심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오면

일본 아마존 프라임은 취소 완료! 

그 후에는 아무래도 매뉴얼이 있다 보니

 

기대에 부합하는 안내가 되었다면 기쁘겠습니다.

따로 곤란한 일이 있으신가요?

 

같은 멘트가 뜨고

 

아니오.

라고 하니

 

또 곤란한 일이 있다면, 전화, 채팅과 함께

24시간 대응하고 있으므로 언제든 연락해 주세요.

이 채팅은 고객님께서 종료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죄송하지만, 이 쪽에서 채팅을 종료하겠습니다.

또 이용(해 주시길) 진심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를 마지막으로 채팅은 자동 종료됐다.

 

결과적으로 채팅이 끝나고

새로고침을 눌러보니

화면 상단에 있던 프라임 로고가 사라졌다.

 

예전에 일본 아마존에서 배송 온 제품에 문제가 있었을 때는

1:1 문의 남겨서 해결했던 것 같은데,

언제 채팅이 생겼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빨리 해결되니까 후련하기도 하고

편해서 만족스러웠다.

 

조금 장벽이 있다면

외국어를 해야 한다는 건데,

상담원이 하는 말이야 거의 매뉴얼에 있는 말이니

누가 물어봐도 비슷한 건이라면

하는 말도 비슷할 것이고

내가 할 말은 미리 적어두거나

번역기 돌리면 그만이라서

 이 방법도 괜찮은 것 같다.

 

그나저나 나는 일본어로 문의했는데,

설정을 영어로 두면 상담원도

정말 영어로 상담하는지 모르겠다.

있더라도 일어 쓰는 상담원만큼 있을지 모르겠어서

이렇게 빨리 해결될 지도 의문이긴 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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